웅진 서스테인어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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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 트러스트로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


    물과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웅진코웨이의 ‘본질’에 새로운 기술을 향한 ‘열정’을 결합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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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사슬 전반에서의 안전성 강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안전하고 무해하며,
    변함없이 성능이 지속되도록 제품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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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이슈를 고려한 제품 개발


    환경 문제와 사회적 변화를 고려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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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웨이 지속가능경영 소식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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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코웨이, '제3회 그랑..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가 공식 후원하는 물 문화축제 '제3회 그랑블루 페스티벌'이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개최됐다.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물을 주제로 한 문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축제로, 웅진코웨이의 브랜드 가치관을 담았다. 이현승 영화감독이 3회째 총괄 지휘를 맡았으며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해 배우 박중훈, 이다해, 김민준, 전혜빈 등이 참석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밤새 물 관련 영화를 감상하는 이색 경험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개최지인 양양을 배경으로 한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죽도 서핑 다이어리> 등 미개봉 신작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상영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축제에서 물 환경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 인식 확산을 목표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의미를 더했다. 웅진코웨이 임직원이 기증한 물병을 자유롭게 이용ᆞ반납할 수 있는 &lsquoRe:Bottle(리보틀) 캠페인 부스&rsquo를 운영해 개인 물병이 없어도 손쉽게 친환경 실천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 외에도 물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마을벽화와 더불어 바다 환경보호를 위한 쓰레기 수거 및 서핑보드를 활용한 플래시몹을 진행하며 물의 가치를 환기시켰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ldquo물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실감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체험 활동을 마련한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rdquo며 &ldquo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브랜드 철학에 대한 공감대를 강화하고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해나가겠다&rdquo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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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코웨이, 대한민국 녹색경영대..

      - 신재생에너지 적용 확대, 자원 순환 활성화 활동 등으로 녹색경영 실천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lsquo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rsquo에서 단체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녹색 경영을 통해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기업, 단체, 제품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환경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웅진코웨이는 &lsquo건강한 내일을 디자인하는 1st Green Global Leader&rsquo라는 비전 아래 2020년까지 온실가스 50 저감을 목표로 삼고, 비즈니스와 연계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유구공장, 인천공장, 포천공장 및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유구공장과 물류센터에 LED 조명을 도입해 작업장 조도 개선은 물론 에너지 비용 절감에도 힘쓰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자원 순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약 1~2만 여대의 리퍼브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이는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자원 재사용을 바탕으로 환경문제를 최소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환경 관련 사회 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먼저, 웅진코웨이는 지난 2015년 환경부와 농촌 지하수 오염지역에 정수기를 지원하는 &lsquo안심지하수 지원 사업&rsquo 협약을 맺고, 지하수 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과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50가구에 정수기가 보급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먹는 물 문제 개선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웅진코웨이는 &lsquo충청남도 물 복지 사업&rsquo, &lsquo춘천시 정수기 지원 사업&rsquo, &lsquo취약계층 환경성 질환 개선 사업&rsquo 등을 통해 환경 관련 공유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Trust & Quality Assurance) 센터장은 &ldquo경영활동에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rdquo라며 &ldquo앞으로도 웅진코웨이는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녹색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rdquo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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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코웨이, '베니스 디자..

      - 수질 상태 한 눈에 확인 가능한 공공 음수대··· 안심 강화한 깨끗한 물 제공 - 생수병 등 일회용 플라스틱 소비 줄이는 환경친화적 생활문화 독려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가 11월 24일까지 5개월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최되는 &lsquo베니스 디자인 2019&rsquo에 참가해 디자이너 유영규와 함께 &lsquo워터 리필 스테이션&rsquo 콘셉트 작품을 선보이며 전세계에 친환경 가치의 중요성을 알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베니스 디자인은 유럽문화센터(European Cultural Centre)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전시회로, 124년 전통의 세계 최대 미술제인 베니스 비엔날레 기간과 동시에 펼쳐진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디자이너 유영규와 협업해 공공장소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음수대인 &lsquo워터 리필 스테이션&rsquo 콘셉트 작품을 선보였다. 공공 음수대 효용성을 높여 플라스틱 생수병 소비를 줄이고 환경 보호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워터 리필 스테이션은 웅진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을 적용해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한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음수대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화면과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수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안심을 더했다. 도시 곳곳에 음수대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수질과 위생에 대한 신뢰가 낮아 이용자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했다. 워터 리필 스테이션은 이러한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자 안전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줘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송현주 웅진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ldquo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전시에 협업했다&rdquo며 &ldquo라이프스타일에 근본적인 변화를 제시하는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해나가겠다&rdquo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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