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가전사업
웅진코웨이 환경가전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고가의 정수기를 적은 금액에 빌려주자’는 생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시작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로 확장된 비즈니스와 코디 서비스를 통해 웅진코웨이의 강점을 강화하는 혁신을 거듭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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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er Care
- 정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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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Care
- 공기청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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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dy Care
- 비데
- 연수기/클린워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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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eep Care
- 매트리스/프레임
- 매트리스 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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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ing Care
- 의류청정기
- 건강기구
- 전기레인지
- 주서기
해외사업
웅진코웨이는 물과 공기에 집중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개발 인프라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환경가전을 비롯해, 해외시장에서 자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생활가전 제조업체와 활발한 판매 협력을 통해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 기술 경쟁력 바탕의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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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미국: ‘에어메가(AIRMEGA)’브랜드 론칭
- 중국: 프리미엄 RO 정수기 출시
- 말레이시아: 아시아향 얼음정수기 개발
- 현지화를 통한 성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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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레이시아: 100만 고객 달성 및 현지 문화를 고려한 제품 출시
- 태국: 코디 조직 출범
- 미국, 태국: 전략적 판매 거점 확대 및 서비스 현지화
- 신규 전략 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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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사우디 등 핵심 거래선 육성
- 중국 및 대만: 브랜드 거래선 육성
- 온라인 등 신규 채널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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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Case
말레이시아 백만 고객 달성
웅진코웨이는 2019년 1월 말레이시아에서 ‘1 Goal, 1 Heart, 1 Million
Coway’를 주제로 100만 고객 계정 달성을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해외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영업이익은 270% 성장하였으며 말레이시아법인은 이와 같은 해외 실적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2006년 말레이시아 시장으로 진출한
이래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8년 말 100만 고객 계정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현지 최초로 렌탈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고 국회,
공항 등 공공 장소에 제품을 기증하며 각종 체험행사를 열어 브랜드
인지도를 차근차근 높여갔습니다. 2019년에는 ‘Live Pure’ 캠페인을
시작하며 정수기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법인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웅진코웨이는 오는 2020년까지 동남아 지역에서 2백만 고객 계정을
달성하여 압도적인 리딩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화장품사업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고자 2003년 화장품연구소를 설립한 웅진코웨이는 2010년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여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환경가전사업을 통해 견고해진 방문판매 방식을 시작으로, 유통채널을 홈쇼핑,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으로 확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였습니다.